티스토리 뷰
고객센터 상담 분야의 재취업 프로그램은 폐업 또는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LG유플러스의 자회사인 CS LEADER와 같은 회사에서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며, 전직장려금 최대 100만원과 교육 수당 16만원을 지원합니다.
폐업하셨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분들께는 재취업 및 교육 수당으로 총 116만원을 받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가 주어집니다.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설명해놓았으니, 이 기회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사업목적
어려운 여건의 힘든 소상공인중 폐업하였거나 폐업예정인 소상공에게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 재취업을 위한 기회와 116만원의 전직장려금 및 교통비를 지급하여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.
사업개요
✅ 사업 프로그램명 : 고객센터(상담) 분야 재취업 특화교육
✅ 지원내용 :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연계 채용 및 CS분야 전문 교육
✅ 지원대상 : 폐업(예정) 소상공인 및 폐업 소상공인 배우자 중 ‘23년 희망리턴패키지 심화교육 수료자
✅ (지원규모) 총 50명 내외
지원내용
1. 정규직 채용
교육과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정규직 채용을 연계하며 재기 소상공인의 실질적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고용안정 보장합니다.
✅ LG유플러스 자회사(㈜씨에스리더 등) 소속 정규직원으로 채용되어 급여, 수당, 복리후생 등 동일한 임직원 혜택 제공
✅ 전국 7개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중 희망 근무 센터 지원 가능
- 서울(논현센터), 서울(시흥센터), 대전, 광주, 대구, 부산(감전센터), 부산(중앙센터)
2. 특화교육
고객센터(상담) 전문기관의 체계적 교육 제공(5주, 주5일 40시간)으로 CS분야 전문가로 도약기회를 제공합니다.
✅ 본 교육의 최소 80%(4주) 이상 이수할 경우에는 중기부-공단-LG유플러스 고객센터가 인증하는 ‘특화교육 수료증’ 발급
3. 수당지급
CS심화교육 수료 여부 및 선정자의 전직장려수당 지급 요건에 따른 별도의 지원 수당을 지급합니다.
✅ 교육수당 : 채용 전 CS심화교육(집체) 수료 시, 공단에서 교육 참석에 따른 교통비 등의 교육수당(16만원) 지급
✅ 전직장려수당 : 특화 교육 수료 후 LG유플러스 고객센터 또는 타 사업장에 취업한 경우(30일 근속) 전직장려수당 최대 100만원을 지급합니다.
- 단, 교육 신청일 당시 취업상태가 아니어야 하며, 전직장려수당 지급기준에 부합하여야 함
- 전직장려수당은 재기소상공인 본인만을 대상으로 하며 배우자 전직장려수당 지원은 불가합니다.
4. LG유플러스 고객센터 근무조건
구분 | 세부내용 |
고용형태 | · LG유플러스 자회사 소속 정규직 직원 - ㈜씨에스리더(모바일 고객센터) - ㈜아인텔레서비스(모바일 고객센터) - ㈜씨에스원파트너(홈 고객센터) |
근무시간 | · 주 5일, 40시간 근무(토/일 휴무) - 9:00~18:00(일부 특수부서의 경우 다를 수 있음) |
주요업무 | · CS(일반)상담, 마케팅 상담 등 |
급여 | · 모바일 고객센터 - (CS상담) 입사 1년 평균 초봉 : 2,600~3,200만원 수준 입사 1년 이상 재직 : 3,000~4.000만원(최대) 수준 - (마케팅상담) 입사 1년 평균 초봉 : 2,600~4,600만원 수준 입사 1년 이상 재직 : 3,000~7,000만원(최대) 수준· 홈고객센터 - (CS상담) 입사 1년 평균 초봉 : 2,600~4,600만원 수준 입사 1년 이상 재직 : 3,000~5,900만원(최대) 수준 - (마케팅상담) 입사 1년 평균 초봉 : 2,800~5,600만원 수준 입사 1년 이상 재직 : 3,000~8,200만원(최대) 수준 |
추진일정
✅ 본 교육 신청 당시 희리패 심화교육 미수료자는 선정 후 CS심화교육(현장)을 필수 이수하여야 하며 현장교육 미참석(미수료) 시 최종 탈락 예정(기수료자는 선택 이수)입니다.
신청대상 및 방법
신청대상
✅ 신청대상은 폐업(예정) 소상공인 및 폐업 소상공인 배우자 중 ‘23년 희망리턴패키지 심화교육 수료자입니다.
✅ 희망리턴페키지 기초교육 수료자 중 심화교육을 수료하지 않은 자가 신청할 경우에는, 최종 선정 후 채용 전 ‘CS심화교육’을 필수 이수하여야 합니다. 미수료시에는 지원에서 제외됩니다.
신청자격
신청일 기준 아래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가. 만69세 이하 미취업 소상공인(생년월일 195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) 나. ‘23년 희망리턴패키지 심화교육 수료자 또는 공단 안내에 따라 심화교육 수강 가능한 자 다. LG유플러스 고객센터(전국 7개 중 택1)에서 근무가 가능한 자 |
지원제외
✅ `23년 재취업 특화 프로그램 선정 또는 수료자는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.
✅ 재취업 특화교육은 연 1회 지원가능하며, 본 교육 참여 시 2023년 진행되는 타 재취업 특화교육 참여는 불가합니다.
신청방법
✅ 신청기간 : 8. 21.(월)~9. 3.(일)
✅ 신청방법 : 개별 온라인 신청(http://hope.sbiz.or.kr)
제출서류
제출서류는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에서 아래 서류 파일 업로드하셔야 합니다.
구분 | 발급처 및 유의사항 | 비고 | |
작성 서 류 |
①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, 참가신청서 |
◦온라인 신청시스템에 직접 입력 - http://hope.sbiz.or.kr |
필수 |
제 출 서 류 |
②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폐업사실증명원 |
◦홈텍스(www.homtax.go.kr) 발급 - (폐업전) 사업자등록증명원 - (폐업후) 폐업사실증명 |
|
③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| ◦건강보험공단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(www.4insure.or.kr) 발급 - 대표자가 본인 사업장명칭으로 직장가입자 자격 취득한 경우 월별사업장가입내역 (발급기간 : 22년 1월~12월) 별도 제출 |
||
④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| ◦홈텍스(www.homtax.go.kr) 발급 (발급기간 : 22년 1월~12월) - (면세사업자) 수입금액증명원 - (간이과세자) 제출생략 |
||
(배우자 참여 시) ⑤주민등록등본 ⑥(붙임3, 4)동의서 |
◦ 민원24 - 발급대상자(사업자 대표)으로 발급(배우자 외 전부 미표기) ※ 주민등록번호 뒷자리, 주소변동사항, 개인인적변경 및 병역사항”은 전부 미표기 |
해당 시 |
👉 제출서류는 제출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된 것이어야합니다.
👉 행정정보공동망 열람이용 동의 시 ②~④ 제출 생략 가능합니다.(미동의 시 직접 제출)
교육생 선발방법
평가 및 선정
✅ 선정절차 : 서류심사 및 면접평가 2단계로 심사 진행하며,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면접평가 실시 후 최종 교육생 선발합니다.
✅평가기준 : 적격 여부 검토 후 인적성 검사(설문 링크, 3~5분) 수행, 지원자의 고객센터 취업 의지, 노력도 및 계획 등 심층 면접 수행합니다.
✅ 서류심사 : 공단에서 신청인 자격 여부, 지원제외 요건 등을 검토하여 면접심사 대상자 개별 안내합니다. (신청 홈페이지, 문자)
✅ 면접평가 : LG유플러스 관계자 및 외부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적격자 개별 면접 진행 후 최종 교육생 선발합니다.
평가내용
✅ 고객센터 취업과 관련된 계획의 구체성 및 노력도, 본 프로그램 참가 의지 등에 대한 심층 면접을 실시합니다.
✅ 전국 LG유플러스 고객센터 7개 중 희망 센터에서 면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.
세부일정
결과발표
✅ 신청 홈페이지(hope.sbiz.or.kr)에서 최종 선정 여부 확인 가능하며, 신청인 대상 개별 문자 별도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.
LG유플러스 고객센터 현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