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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타(Meta)에서 트위터와 유사한 텍스트 중심의 SNS 인스타그램 스레드 (Threads)2023년 7월 6일 공식적으로 론칭하였습니다. 출시된 이후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, 빌게이츠, 오프라윈프리 등이 가입하였고 16시간 만에 3천만 명의 회원수를 확보하였습니다.

 

 

스레드의 사용방법, 실 사용후기, 특징, 장단점 및 향후전망에 대해 상세히 알아봅니다.

 

스레드 특징, 장단점, 사용방법, 실사용후기
스레드 특징, 장단점, 사용방법, 실사용후기

 

스레드 특징, 장단점, 사용방법, 실사용후기

 

👉 가입자가 폭발적인 만큼 지금 바로 가입하셔서 시대에 뒤처지지 마시고 SNS의 새로운 환경 미리 경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스레드 특징, 장단점, 사용방법, 실사용후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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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레드란 무엇인가?

 


 메타의 새 소셜미디어 플랫폼 '스레드 (Threads)'는 텍스트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, 사용자는 500자이내의 짧은 텍스트 게시물인 스레드를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데요.

 

✅ 메타에서 만든 트위터와 유사한 텍스트 중심의 SNS입니다.

 

✅ 스레드는 사진, 동영상(5분 이내), GIF, 링크 등을 포함할 수 있고, 사용자는 스레드에 댓글을 달고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, 개인용, 공개용, 그룹용으로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스레드 특징, 장단점, 사용방법, 실사용후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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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레드의 특징 및 기능

 

✅ 텍스트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
✅ 짧은 텍스트 게시물인 스레드 작성 및 공유

     -  한게시물당 500자까지 지원
✅ 사진, 동영상, GIF, 링크 등 포함 가능

     - 사진 및 동영상 최대 5분 분량까지 업로드 가능
✅ 댓글 및 좋아요 기능
✅ 개인용, 공개용, 그룹용 스레드 생성 가능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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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레드의 사용방법

 

스레드 특징, 장단점, 사용방법, 실사용후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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✅ 메타의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스레드를 다운로드합니다.
✅ 메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.
✅ 스레드를 작성하고 공유합니다.
✅ 다른 사용자의 스레드를 읽고 댓글을 달고 좋아요를 누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스레드의 장단점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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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장점


✅ 짧은 텍스트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
✅ 메타의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왓츠앱과 통합되어 있어 편리
✅ 젊은 층의 사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


2. 단점

 

✅ 트위터에서 인기 있는 기능인 해시태그는 없음.

✅ 일대일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DM 기능도 없음.

✅ PC용 웹 사이트는 없음

✅  스레드 계정을 삭제하려면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해야 함..

✅ 아직 출시 초기 단계로 기능이 제한적일 수 있음
✅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왓츠앱과 같은 기존 서비스와 경쟁해야 함

 

 

 

스레드 최신동향  - 16시간만에 3천만 원 가입 돌풍

 

 

메타의 새 소셜미디어 플랫폼 '스레드'가 출시된 이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출시 후 16시간 만에 가입자가 3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, 이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보도되었습니다. 트위터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인 3억 6천만 명에 대한 추격이 시작되었으며, 스레드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앱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

스레드는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어, 인스타그램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스레드에 로그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. 이러한 특징 때문에 이미 인기있는 인스타그램 플랫폼의 이용자들이 스레드로 이동하고 있어 가입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.

스레드는 텍스트 기반으로 실시간 소식을 공유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, 한 게시물당 500자까지 작성할 수 있고, 사진과 동영상도 최대 5분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해시태그와 같은 기능은 제공되지 않으며, PC용 웹 사이트는 없고 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. 현재로서는 스레드 계정을 삭제하려면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해야 한다고 합니다.

 

 

 

스레드 실 사용후기

 

 

스레드는 전반적인 화면 구성이 간략하고 직관적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가 편리하여서 좋았습니다. 사용하기에 따라서 앱이 얼마나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. 특히, 광고가 없어서 앱을 사용하는 동안 메시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서 좋았습니다. 광고 때문에 사용자 경험이 방해받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.

또한, 앱의 디자인이 복잡하지 않고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사용자 입장에서도 쉽게 이해하고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.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혼란스럽지 않고 직관적으로 설계되어 있어서 새로운 기능을 배우고 활용하는 데에도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.

무엇보다도, 팔로우한 유저들의 글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정말 편리했습니다. 관심 있는 유저들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서 더욱 즐겁게 앱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. 또한, 앞으로 스레드 기능이 어떻게 활용될지 기대가 큽니다. 스레드를 통해 관련된 글들을 묶어서 보여주고 사용자들끼리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면, 더욱더 효과적인 소통과 논의가 가능할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.

총평하자면, 앱의 직관적인 화면 구성, 광고 없는 환경, 심플한 디자인, 그리고 팔로우한 유저들의 글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 많은 장점이 있어서 사용 후기로서 정말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.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고려한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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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레드의 전망

 

스레드는 페이스북이 젊은 층의 사용자를 끌어들이고,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출시한 서비스입니다.  스레드는 젊은 층의 사용자들이 짧은 텍스트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

스레드는 아직 출시 초기 단계에 있지만, 젊은 층의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. 스레드는 페이스북이 젊은 층의 사용자를 끌어들이고,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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